“정보를 켜다, 소통을 잇다” “지식과 사람을 ON하다” “당신의 커뮤니티, 커넥트온”
생활속건강

손톱 색상으로 알아보는 건강

81


우리의 몸을 자세히 보면 건강 상태를 나타내고 있다고 하는데요. 사소하지만 그런 작은 표시들을 신경 써서 확인한다면 미리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손톱도 마찬가지로 상태만 봐도 건강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손톱으로 건강 체크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 손톱의 색상으로 보는 건강상태 


1. 붉은색

손톱에 붉은색이 보인다면 혈액순환 장애로 고혈압, 중풍, 심근경색 등의 질환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2. 세로줄

근육이 위출될 때 생기거나 전체적으로 영양이 부족할 때, 몸이 쇠약한 경우 발생하고 짧은 기간 다이어트, 편식이 심한사람 등에 나타난다고 합니다.


3. 검은 세로줄

검은 줄이 갑자기 생겼다면 피부 악성종양인 '흑생종'일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가보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4. 손톱이 갈라지는 경우

영양이 부족하면 손톱이 갈라지고 부스러지기 쉽다고 하는데요. 갑상선기능항진증이 의심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5. 노란색

곰팡이성 세균에 감염됐거나 호흡기 및 폐와 관련된 질환, 갑상선질환, 당뇨병 등이 의심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6. 초록색

'녹농균'에 의한 감염 또는 호흡기나 폐질환 등 산소가 부족하여 나타나는 현상일 수 있으며 노란색 손톱처럼 당뇨병 증상이 의심된다고 합니다.  


7. 보라색 반점

혈액순환 문제에 관련된 증상이 의심된다고 합니다. 


* 손톱의 모양으로 보는 건강상태


1. 손가락 끝이 둥근 손톱은 폐질환, 기관지 확장증, 폐기종을 의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손발톱 중앙이 돌출된 손톱은 소화기관, 폐가 안 좋을수 있다고 합니다.


3. 손발톱 중앙이 들어간 경우는 철분이 부족할 수 있어 빈혈을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4. 능선이 있는 손톱은 철분결핍이거나 관절염을 의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81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