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산사랑 >공약&숙원사업
 
드라마 스쿨

 

일산 영화 드라마스쿨 설립


마이스터 학교인 영화 드라마스쿨을 정부투자로 설립하여

일산에서 제2의 임권택과 스필버그를 키워내겠습니다.


                            -18대 국회의원선거 공보물 中에서


영화, 드라마스쿨 설립은 일산을 문화예술 교육의 메카로 만들기 위한 백성운 의원의 독창적인 공약입니다. 마이스터 학교인 영화 드라마스쿨을 유치한다면 일산에 있는 MBC와 SBS 드라마 센터가 학생들에게 유용한 현장실습장이 될 수 있습니다. 지역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교육과학과 기술이 반드시 수반되어야 한다는 원칙을 바탕으로 백성운 의원은 정부투자로 영화 드라마스쿨을 설립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일산의 학생들이 연기, 영화뿐만 아니라 노래와 무용 등 모든 생활예술을 분야별로 교육받아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을 날이 머지않았습니다.


□추진경위

영화․드라마스쿨은 소질과 적성에 따라 원하는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잇도록 전문계고 학생들에게 비전제시 및 향후 전문계고 발전을 위한 선도모델로 자리잡힐 것입니다. 특히 일산은 MBC 드라마센터/ SBS 일산제작센터 등 영화․드라마 산업을 지역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적합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영화․드라마 스쿨 관련 종사자들 (감독, PD, 배우, 연예인 등)이 대다수 일산에 거주하고 있어 마이스터고의 교사로써 역할이 용이한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MBC/SBS 드라마센터의 일산소재는 현장실습 최적의 장소 및 학생들의 제작․촬영 드라마 종사자로써 실질적 산학연계 제공을 통한 투명한 취업진로문제 해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업 내용

  ○영화․드라마스쿨(마이스터고) 설립

  ○고양시 전략산업으로 방송․영상산업(브로멕스 사업) 육성

 

                     

              사진설명=영화 고사에 출연한 남규리의 사진.

 

□추진현황

백성운 의원은 동 사업을 위해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교육과학위 인수․전문위원 및 관련 공무원들과 10회에 걸쳐 사업타당성․추진계획 협의를 추진하였습니다. 청와대 교육수석과 협의(2008. 04. ~ 2008. 08)를 갖고, 영화․드라마 종사자들과 자문회의(2008. 05 ~ 2008. 09)를 열었으며, 7월에는 청와대와 교과부 간부들과 실무 협의를 개최하였습니다. 10월에는 경기도 교육감과 협의를 갖는 등 지속적으로 영화․드라마 스쿨 유치를 위해 관계자들과 다각도로 협의를 지속해 나가고 있습니다.


□향후계획

앞으로 영화․드라마스쿨을 개최하기 위해서는 초․중등 교육법시행령 등을 일부 개정해야 합니다. 또한 시․도에서 추천을 받아 마이스터고 심의위원회를 심의․발표해야 하며, 시․도별 마이스터고 전환을 개교 일정에 맞추어 추진해야 합니다. 이때에 교육청에서 학교장을 공모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 세부적으로 조례와 시․도 수업료 및 입학금규칙을 개정, 직무분석 및 교육과정 개발, 신임학교장 및 교원 연수 등과 같은 내용들이 잘 준비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