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산사랑 >공약&숙원사업
 
고양 청소년문화센터 건립

 

고양 청소년문화센터 건립

 

 


현재 일산 마두동 일대는 학원들이 밀집해 있고 매일 중․고생들의 왕래가 빈번한 곳입니다. 학생들이 학원 시간이 비는 틈새 시간이나 쉬는 토요일에는 갈 곳이 없어 배회하거나 주변 PC방으로 갈 수 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이에 청소년들이 활용할 수 있는 멋진 체육센터를 설립함으로써 체력단련을 통해 건강해지고 건전한 여가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백성운의원님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마침내 청소년체육문화센터가 올해말 사업자를 선정하여 내년말 준공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추진경위

 

 

고양시가 이미 청소년체육문화센터 건립을 위한 부지를 확보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건축물만 완성하면 고양시 관내 청소년들의 생활공간이 조성될 수 있게 됩니다. 이에 백성운 의원은 건축비 마련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게 되었습니다.

 

 

□ 사업내용

 

 ○ 위 치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1동 726번지

 ○ 사업기간 : 2011. 07. ~ 2012. 12.

 ○ 사업규모 : 건축면적 622㎡, 연면적 4,350㎡, 지하3층/지상4층

 ○ 총사업비 : 109억원

 ○ 내 용 : 다목적체육관, 요가/댄스, 탁구장, 실내게이트볼장, 북카페, 다목적 공연장,

                 동아리방 등 기타 청소년 관련시설

 ○ 위치도/조감도

 

 

□ 추진현황

 

청소년 센터의 건립을 위해 백성운 의원은 08년 4월 사업대상부지 현장 답사를 시작으로 5월에 고양시 부지지원 관련하여 국․과장들과 3차에 걸쳐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및 국장과의 협의(08년 9월)를 통해 전체 건축비 중 3분의 1의 국비지원을 확보하였습니다. 08년 9월 24일에는 고양시장과의 면담을 통해 건축비 지원 후속조치를 논의하였고 이를 토대로 전체 건축비중 3분의 1 대응 투자사업지원을 확보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백성운 의원은 본 사업 추진을 위해 문화관광체육부 장․차관, 실무국장, 고양시 관계자, 국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수석전문위원과 긴밀히 협조하여 동 사업에 대한 국비 10억을 확보하였습니다(08년 12월)

 

또한 청소년 문화센터는 학생들을 위한 공간이므로 백성운 의원은 각급 학교 학생대표와의 간담회를 열어 학생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토의를 통하여 학생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문화센터를 건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09년 4월 국비 10억을 바탕으로 도비, 시비 각각 11억 7천여 만원을 추경에 반영하고 교부세10억 등 총 43억 4천여만원을 확보하였습니다.

2010년 1월 건축설계를 공모를 통하여 선정하고 2월 실시설계 용역을 실시하였습니다.

 


 


□ 향후계획

 

2011년 7월 사업자 선정 및 착공(예정)을 하여, 2012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청소년체육문화센터 건립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하기 위해 디자인 및 설계 과정까지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중에 있습니다. 조속히 본 건축물이 완공되어 일산 청소년들에게 활력넘치고 교양이 풍부한 생활공간을 제공토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