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산사랑 >공약&숙원사업
 
정발산 산책로 복원공사

 

정발산 산책로 복원공사



일산주민의 대표적인 휴식처는 정발산과 호수공원입니다. 이러한 정발산을 주민분들에게 더욱 더 가깝게 하고자 하는 고양시 공원사업소 사업의 일환으로 정발산의 산책로를 개선하는 공사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개선공사는 오히려 환경을 파괴하는 결과로 나타났습니다. 백성운의원님의 홈페이지에 올라온 관련민원을 확인하신 백 의원님은 즉각 고양시에 정발산 산책로 개선공사 중단 요청과 복원공사를 협조요청하셨습니다. 그 결과로 공원사업소는 주민들이 요구하는 안을 받아들였으며, 이와 관련해 수차례 주민들과의 대책회의를 거쳐 지역주민들이 요구한 산책로 복원공사를 무사히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 추진경위

2009년 6월1일부터 고양시 공원관리사무소는 정발산 공원 개선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정발산의 오솔길에 나무계단을 만들고, 산책로 좌우에 큰 구멍을 내어 말뚝을 고정시키는 과정에서 일부 환경을 파괴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에 따라 주민들의 항의가 이어졌고, 백성운 의원님의 홈페이지에 산책로 개선사업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글이 올라오게 되었습니다(2009. 6. 10).

 

 

□ 위치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동 819 정발산공원

 

 

□ 사업완료

정발산 산책로 개선공사는 자연적인 오솔길 형태의 흙길을 인위적인 형태로 개선하고자 실시한 잘못된 방향의 환경파괴 공사가 되어가고 있었습니다. 정발산을 사랑하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대처와 백성운 의원님의 즉각적인 협조 조치로 잘못 진행되어 가던 산책로 개선 공사는 중단되었고, 다시 예전과 같은 흙길로 복원되었습니다. 백성운 의원님은 앞으로도 정발산을 일산 지역주민들의 대표적인 푸른 쉼터로 가꾸는 일에 앞장 설 것입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