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산사랑 >공약&숙원사업
 
원당 게이트볼 바람막이 설치

 

원당 게이트볼장 바람막이 설치



 

지난 2007년 10월말에 완공되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원당 게이트볼장에 바람막이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경기장 이용에 불편함이 많아 관련 민원들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었습니다. 이에 백성운 의원님은 고양시에 문제를 제기하였고, 마침내 2008년 10월말 게이트볼장에 바람막이를 설치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셨습니다. 이 바람막이가 게이트볼장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께 건강지킴막이가 되길 소망합니다.

 

□ 추진경위

지난 2007년 10월말에 완공되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원당 게이트볼장은 고가도로 밑에 설치되어 있어 경기장에 바람이 많이 불어옵니다. 하지만, 바람막이가 없어 경기를 하는 노인들에게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 경기장을 이용할 경우 찬바람을 막아주는 바람막이 설치가 필요했습니다.

 

 

□ 사업개요

  ○ 위    치 : 덕양구 주교동 292-6번지 (원당중학교 부근)

  ○ 사 업 량 : 높이 2m의 바람막이 설치

 

 

□ 추진경과

 노인복지, 노인건강에 관심이 많은 백성운의원은 원당 게이트볼장에 바람막이가 설치되지 않아 이용에 불편함이 있다는 건의를 받고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고양시에 본 내용을 전달하여 문제해결을 요청하였습니다(2008. 7. 31). 이에 고양시는 경기장 주위 펜스에 천막을 설치하는 방법으로 2m높이의 바람막이를 모두 설치하였습니다(2008. 12 22).

 

 

□ 사업완료

 게이트볼은 무리하지 않고 쉽게 즐길 수 있는 노인건강에 좋은 운동입니다. 게이트볼을 즐기는 중에 먼지날림, 찬바람 맞음 등으로 오히려 건강에 해가 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경기장의 바람막이가 게이트볼을 즐기시는 노인분들에게 작은 보탬이 될 것이라 생각되며, 적당한 운동과 여과생활로 건강한 삶을 영위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사진자료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