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산사랑 >공약&숙원사업
 
태양여객(구 고봉운수) 03번

 

태양여객(구,고봉운수) 

03번 노선조정




태양여객 03번 노선조정 사업은 백성운 의원이 일산동구의 교통편익을 위해 이루겠다고 다짐했던 동구주민들과의 약속입니다. 백성운 의원은 관산동에서 정발중학교까지로 제한되었던 구 고봉운수 노선 연장 조정을 위해 고양시 관계자와 시의원들과 협의를 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끝에 마침내 정발중학교까지 운행하고 있는 기존의 노선이 일산동구청 까지 연장되었습니다.



□ 사업배경

기존 태양여객(구, 고봉운수) 03번은 관산동에서 정발중학교까지 운행하고 있었습니다. 주지하다시피 일산동구청 인근이 문화/생활편의 중심지이므로 특히 사리현 동문아파트 인근 주민들이 교통대책으로 노선을 일산동구청/롯데백화점까지 연장해 주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게다가 기존의 태양여객 03번 노선은 혼잡지역인 애니골을 경유하고 있어 운행시간이 과다 소요되고 있었습니다. 민원을 접수 받은 백성운 의원은 곧바로 사업의 타당성을 검토하였고 지자체 및 시의원들과 협의를 진행하였으며, 이러한 노력 끝에 현행 100분 간격의 배차시간을 60분으로 단축시켰습니다.



□ 사업내용

○위    치 :  관상동~사리현동문APT~일산동구청/롯데백화점

○사업내용 :  정발중에서 일산동구청/롯데백화점으로 연장운행 및 배차간격 단축

 

 

□ 추진상황

태양여객 03번은 지난 2006년 6월에 시내버스(명성운수)에서 마을버스(고봉운수)로 등록전환 되었으며(대수:1대, 운행횟수:13, 배차간격:100분), 배차간격을 줄이기 위해 노선을 정발중학교까지 단축 (2007.10)하였습니다. 이를 파악하여 사업의 타당성 검토를 마친 백성운 의원은 고양시 교통관계자들과의 협의를 갖고(08. 5.) 노선조정을 위한 본격적인 실행에 들어갔습니다. 또한 고양시 교통지도과(대중교통담당)와 백성운 지역사무실에서 3회의 협의를 갖고 동 사업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였습니다.


 

□ 노선로

 

 

□ 사업완료

백성운 의원은 당초 애니골을 통과하던 것을 변경, 세원고 앞을 통과하여 백마교를 지나 롯데백화점/일산동구청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노선을 검토 하였습니다(08.06.25). 차후 사업계획변경등록이 동월 7월 23일에 완료되어 그로부터 일주일 후 마침내 변경된 노선으로 운행을 개시(08.08.4)하게 되었습니다.

 

고봉운수 38-1 경우와는 달리 사업추진에 대한 어려움은 없으나, 노선 조정으로 인해 애니골을 통과하는 마을버스 노선이 없어지는 상황 등을 고려하여, 노선조정에 따른 주민불편사항들에 대한 시.도의원의 적극적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앞으로도 이를 위해 고양시 관계자와 시의원/보좌진과의 지속적인 협의을 이루어 나가며, 동 노선을 이용하시는 주민들이 불편함을 격지 않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개진하겠습니다.

관련기사